스타치과의원
처음으로로그아웃즐겨찾기

2 Get Adobe Flash player
■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분에 인공치근(픽스춰 또는 임플란트라 함)을 뼈에 심고 그 인공치근에 인공치아를 금나사로 연결하여 결손치를 회복하여 주는 술식을 말합니다.  

 

e11b3cf67f5d505997d9e0f191be525c_1431758865_43.jpg

 ● 치료방법과 기간   

 

일반적인 방법과 기간은 아래와 같이 5~7개월 걸립니다.    

   

03_02_03.gif

뼈의 양이나 골질이 좋지 않으면 부득이 골이식 수술이 부가적으로 필요하게 되는데 이 때는 추가로 3~6개월의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엔 여러가지 다양한 의술의 발달과 술식으로 짧은기간에 합병증을 줄이는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저희 스타치과에서도 첨단 레이저 장비와 시술로 일반 치료방법이나 기간보다 획기적으로 짧고 통증도 최소한으로 줄여서,  편안하게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치료법 

 

다음은 스타치과에서 주로 시행하는 방법들입니다.                         


 • Flapless(플랩리스) 임플란트   
   
         


03_02_05.gif

 

보통 수술을 하기 위해선 잇몸을 제끼고 뼈를 노출시킨 상태에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구멍을 뚫게 되는데 이렇게 제껴진 잇몸을 플랩이라고 합니다.     


수술이 끝나면 이 플랩을 다시 꿰메어 주게 되는데 플랩리스란 잇몸을 제껴내지 않는 술식을 말합니다. 즉, 잇몸을 절개해서 제껴내지 않고 그냥 잇몸이 있는 상태에서 잇몸과 뼈을 동시에 레이저로서 구멍을 뚫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의 장점은 술후 부기 또는 합병증이 놀라울만큼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단, 레이저로 시술해야 하므로 일반치과에서는 시술이 곤란합니다.

       
• 즉시 식립 임플란트

03_02_06.gif

 일반적으로 발치 후 뼈가 차서 단단하게 굳을 때까지 두세 달을 기다려야 하는데 그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 발치를 한 뒤 곧바로 임플란트를 동시에 식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마취가 되었을 때 발치와 2차 시술을 같이 함으로써 환자분의 고통을 반으로 줄이며 기간도 역시 반으로 줄이게 됩니다.

• 하루에 임시치아까지 가능한 임플란트(뼈상태에 따라 가능함)

 

 뼈 상태가 좋거나 앞니의 경우 임시치아로는 심미적이지 못해 사회생활에 제약이 따를 때 당일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임시치아까지 다 제작해서 곧바로 사용하시는 술식을 말합니다. 레이저로 시술하게 되며 현대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한 술식입니다.

 

이후 1~2개월 뒤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게 됩니다. 


• 스타치과만의 수직접근법에 의한 상악동 거상술

     

 • 임플란트 식립때 뼈가 모자라게 되면 골이식수술을 병행하게 됩니다.

 • 그 중 상악동 거상술은 위 어금니 부분에 2~3 mm정도의 골량을 늘이는데 사용합니다.

 • 그 이상의 뼈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광대뼈쪽에서 접근하는 비교적 큰 수술을 하게 되는데 수술 후 부기가 심합니다.         

          

 저희 스타치과에서는 아무리 뼈가 많이 모자라도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불리우는 수직접근법을 응용한 레이저 시술로 임플란트를 심는 작은 구멍을 통하여 마치 복강경 시술처럼 뼈를 이식하기 때문에, 부기, 출혈등을 최소로 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05_01_02.gif